한 편의 설교문이 탄생하기까지 설교자는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되는가? 이 책은 설교의 본질에서부터 설교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설교자가 묻고 설교학자가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설교 사역에 대한 실제적 지혜와 기술을 터득하기 원한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저자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소장 설교학자 고려신학대학원의 조광현 교수다. 다년간 목회 현장과 신학 교육에 몸담은 신학자이자 목회자로서 이 책에 영성적 온기와 학문적 엄밀성을 녹여내려 애썼다.
조광현 교수는 이 책에 이제 막 설교자의 길로 들어선 이들이 궁금할 법한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을 엮었다. 질문을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면, 설교문을 완성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설교문의 형태를 갖추기 위해 어떤 요소들이 존재해야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서술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설교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설교자라면 자신의 설교를 점검해보고 다시 한번 기본기를 다지는 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책소개]
한 편의 설교문이 탄생하기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설교와 설교자의 모든 것!
“이 책은 초보 설교자뿐 아니라 모든 설교자가 늘 곁에 두고 읽어야 할 필독서다!”
―박영돈, 김회권, 김대혁 추천
이 책은 설교 사역에 첫발을 내딛는 당신을 위한 책입니다.
설교자의 길로 들어선 분들이 궁금할 법한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을 엮었습니다. 질문은 설교 준비 과정을 따라 배열했습니다. 그 순서를 따라가다 보면 설교문을 완성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그리고 설교문의 형태를 갖추기 위해 어떤 요소들이 존재해야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기본으로 돌아가 자신의 설교를 점검하기 원하는 당신을 위한 책입니다.
목회자로 부르심을 받았다면 좋은 설교자가 되느냐 마느냐는 길이 그 앞에 있습니다. 설교는 교회의 성장과 부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은혜의 수단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설교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분이라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설교를 점검해보고 다시 기본기를 다져보시길 권합니다. 당신의 설교가 보다 풍성해질 것입니다.
이 책은 무거우면서도 영광스러운 설교 사역을 위해 고투하는 이 땅의 모든 설교자를 위한 책입니다.
타고난 은사가 있어야만 탁월한 설교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설교에는 후천적으로 배우고 익혀서 향상할 수 있는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교도 훈련하고 연습하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대단할 것 없는 우리 설교문을 사용하셔서, 죄인을 부르시고 교회를 부흥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십니다. 당신의 수고는 절대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특징]
- 설교의 본질에서부터 설교문 작성에 이르기까지 설교 전반에 관한 실제적 지침서
- 설교자가 가장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선별하여 문답 형식으로 구성
- 해돈 로빈슨의 강해설교를 바탕으로 현대 설교 방법론을 비판적으로 수용
- 청중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본문 중심의 설교 강조
[독자 대상]
- 설교 사역에 부르심을 받은 목회자
- 설교문 작성의 원리와 실제에 관해 고민하는 신학생
-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는 교회 및 선교단체 리더
- 설교를 통한 청중의 변화에 관심 있는 모든 그리스도인